열린문 장로교회 찬양

ODPC PRAISE.

십자가 예수
Words & Music by 김상훈

March 2018
열린문 장로교회 Passion Week 고난주간 찬양
악보보기 | 음원녹음 크레딧

이번 2018년 고난주간 특별기도회 “마가와 함께 걷는 십자가의 길”(The Passion according to Mark)은 N.T Wright 의 Lent for Everyone series의 Passion week 묵상을 골자로, 열린문 공동체와 고난주간에 기도와 말씀으로 나아가는 시간을 갖습니다.

N.T Wright은 이 묵상에서 이 땅에 오신 예수, 하늘과 땅의 통치자이며 영광스러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구원한 왕이시라고 선언하는 ‘복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복음’은 곧, 그것을 깨달은 이들을 통해 이 땅 이웃을 향한 십자가 사랑으로 전해짐을 이야기 합니다.
N.T Wright은 무엇보다, 참된 왕이신 예수의 이 땅에 오심을 보며, 그것이 왕이신 분의 모든 포기와 낮아짐의 모습으로 마치 ‘어쩔 수 없이’ 혹은 ‘하지만’이란 관계 접속사로 쓰이는 것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도말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신 그분의 낮아짐과 겸손은 바로, 이 세상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에 기인한 것임을 강조하며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우리에게 보이신 그 거룩하신 ‘십자가 예수’는 분명한 소망이며 은혜와 사랑인 것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살아가는 사명이요 길은 바로 그 예수 십자가에 비추어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어야 함을 이 찬양을 통해 고백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