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온라인 예배 드리는 방법

열린문 공동체는 온라인방송을 통해 예배를 드릴 때 개개인이 각자 예배를 드리는 것 보다 온 가족이 함께 예배드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두 함께 예배드릴 때 스마트폰 보다는 가급적 화면이 큰 컴퓨터나 TV를 권장해 드립니다.

1. 컴퓨터를 통해 예배 드리는 법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에 opendoorpc.org 혹은 odpc.church 를 입력하시고 교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곧바로 첫 화면에 영상이 출력됩니다. 예배 시작 5분 전 부터 생방송 화면이 출력됩니다.

2. TV를 통해 예배 드리는 법

TV를 통해 예배 화면이 나오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Youtube 앱이 설치 가능한 Smart TV (Youtube 앱 사용하여 시청)
둘째, Smart TV가 아니더래도 Roku, Apple TV, Chromecast 가 티비와 연결되어 있다면 가능합니다. (Youtube 앱 사용)
셋째, TV와 컴퓨터를 연결이 가능하면 됩니다.

  • 첫째, Smart TV

    최근 5년안에 구입하신 TV들은 대부분 TV에 App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되어 있거나 가능합니다. 특별히 Youtube 앱이 설치되어 있는가 설치 가능한가가 중요합니다. 대부분 기본적으로 Youtube가 설치되어 있습니다.(2012년 이후 모델)

    Youtube 앱을 켜시고 ‘검색’ 란에 열린문장로교회 혹은, odpc open door 라고 검색을 하시면 열린문장로교회 아이콘과 채널이 출력됩니다.

    열린문장로교회를 선택하면 나열되는 영상들 중 빨간글시로 Live 라고 표기되어 있는 영상을 고르시면 됩니다.

  • 둘째, Roku, Apple TV, Chromecast

    스마트TV가 아니더래도 최근 나온 Roku, AppleTV, Chromecast 같은 기기들을 구입하여 TV에 연결하게 되면 Youtube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cast는 자체적으로 실행을 못하며 컴퓨터나 핸드폰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동일하게 해당 기기들의 첫 화면에서 Youtube 앱을 선택한 후 odpc open door 라고 검색하여 생방송을 켜실 수 있습니다.

  • 셋째, TV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시청하기

    스마트 TV가 아닐경우 컴퓨터 화면을 TV에 띄우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컴퓨터와 TV의 호환성에 따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옵션 한가지만 나열합니다.

    HDMI 케이블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TV 뒤편에 HDMI를 꼽는 공간이 있다면 컴퓨터에서 hdmi 선을 연결하면 TV에서 출력이 됩니다. 최근 사용되는 대부분의 노트북/랩탑에는 hdmi출력 부분이 있습니다.

    노트북/컴퓨터를 TV에 연결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