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열린문 성경 통독

_

COVID-19 소식 업데이트
전도사역원 4차 사랑나눔 등록마감

열린문장로교회

열린문장로교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학교 소식 (2016년 7월~8월, 글: 신수희 집사)

재미한국학교 협의회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

지난 7월 14일부터 2박 3일간에 걸쳐 콜로라도 덴버 시에서 제34차 재미한국학교 협의회(이하NAKS)주최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소통과 공감의 열린 한국어 교육’이라는 주제로 미주 전역에서 600여 명의 교사가 참여하였고, 열린문한국학교에서는 김대영 전 교장 선생님을 포함해 모두 12명의 교사가 참석하였다.

백범일지 독후감 쓰기대회 및 제2회 정주영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겨레의 큰 스승인 백범 김구 선생의 삶과 사상이 담긴 ‘백범일지’를 통해 재외동포 청소년들에게 나라 사랑 정신을 바르게 알리고 한국인의 정체성을 바르게 지녀 민족적 자긍심을 높여 개인과 사회, 국가와 인류를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도록 돕는 취지로 열리고 있는 제6회 백범일지 독후감 쓰기 대회와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는 창조적 기업가 정신으로 미주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도전정신을 길러주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실시하는 제2회 정주영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7월 15일 NAKS 학술대회 중에 있었다.

대회는 전 미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는데 수상자들은 지역 학교 학생들과 전국 대회 수상 학생들이 모여 함께하는 차세대 리더쉽 캠프 NAKS 한국역사문화 리더십캠프(2016)에 참가하였다. 열린문 한국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이 수상자가 나왔다.

백범통일상(초등부) -구채원( 6학년),백범평화상(중고등부)-이유진(10학년)
  정주영 에세이 공모전 금상-주민규(9학년), 장려상-배강은(7학년)

또한 이어서 열린 교사 근속상 수여식에서 열린문 한국학교의 김미경, 지수경
선생님이 10주년 근속상을 수상하였다.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 협의회(이하WAKS) 가을학기 교사연수회

WAKS는 8월 20일 버지니아 페어팩스의 서울한국학교에서 ‘소통으로 하나가
되는 한국어 교육’을 주제로 2016-2017 가을학기 교사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 연수회에서는 초청 강사들의 강연에 이어 라운드 테이블 형식의 분반 강의 및 워크숍이 진행되어 개학 전에 교사들이 준비해야 하는 주 수업계획안, 연간 수업 계획안, 수업자료 미리 준비하기 그리고 학생들과의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열린문 한국학교 강연회 개최

열린문한국학교에서는 8월 매주 토요일 2016-17년도 한국학교 수업을 준비 작업을 진행하며 한국학교 교사들의 수업발표회와 함께 김동석 이사(시민 참여연대)를 초빙하여 차세대 시민교육을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