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열린문 성경 통독

_

COVID-19 소식 업데이트
전도사역원 4차 사랑나눔 등록마감

열린문장로교회

열린문장로교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Resonate 2016- 넥스트 청년부의 부흥성회 (2016-08-26~27, 글: 이지혜 넥스트 기자)

그 첫날에는 성회로 모일 것이요… On the first day hold a sacred assembly…
(민수기 28:18)

NExT 청년부의 부흥성회인 2016 Resonate이 8월 26, 27일 이틀간 열렸다. Resonate은 새로운 사역 캘린더를 시작하며 가지는 세상으로부터 거룩하게 구별된 집회인데 이를 위해 필라델피아 첼튼햄 장로교회의 최정권 목사가 금요일 저녁 집회, 토요일 아침 세미나, 그리고 토요일 저녁 집회 때 말씀을 전하였고, LA 지역에서 찬양 사역을 하는 Jesusholic Band 팀이 집회 찬양을 인도하였다.

금요일 집회에서 최정권 목사는 누가복음 16: 19-31 본문으로 “가치”에 대한 말씀을 전하였다. 가치관을 변화시키는 복음, 삶을 변화시키는 복음에 대하여 전하며 세상의 성공이 하늘나라의 수치가 될 수도 있음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며 살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토요일 아침 세미나는 넥스트 청년부의 리더들을 주 대상으로 하였는데 요한복음 21: 15-23 본문을 가지고 리더들에게 필요한 네 가지에 대해서 나누었다. 예수님이 베드로를 바닷가 옆에서 가졌던 만남을 통해 리더로 세우신 것처럼 예수님께서 어떻게 회복과 위로를 주시고, 어떻게 하나님의 칭찬을 바라며 시선을 주께 두어야 하는지를 나누었다.

토요일 저녁 집회에는 누가복음 15:11-24 본문을 가지고 탕자의 이야기를 통하여 아버지 하나님과의 관계에 대하여 나누었다. 진노의 자식임에도 자신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하나님과의 관계 이외에도 가족과 및 다른 관계를 돌아보는 말씀을 전하였고 특별히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전이 되었다고 한다.

LA에서부터 자비를 들여 Resonate 에 함께한 Jesusholic 밴드는 총 10명이 함께 하였으며 회중들에 친숙한 찬양들 외에도 “메아리”와 “디아스포라의 노래” 등의 노래를 소개하며 두 집회 외에도 넥스트 주일 예배 때 은혜로운 찬양으로 인도하였다.

특별히 올해는 매년 만들던 Resonate 티셔츠 디자인을 공모전을 열어 청년들의 투표로 뽑았고 이를 통해 재기발랄한 청년들의 솜씨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Resonate 부흥회가 순조롭게 흘러가기 위해 예배팀, 안내팀, 새 친구반, 그리고 주방팀 등이 운영되어 청년들이 주인 의식을 갖고 기쁜 마음으로 섬겼던 시간이라고 하니 앞으로 교회 안에서나 밖으로 더욱 영적으로 부흥할 넥스트를 기대해본다.